법인소개 > 이사장인사말

설레는 시작을 위한 도전!

학교법인 광암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천주교 수원교구 학교법인 광암학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과 학교법인 광암학원의 가족 여러분, 그리고 교회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하느님의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소망합니다.

학교법인 광암학원은 “예수그리스도의 인류애를 본받아 사회와 국가, 세계복음화에 기여하는 인간을 육성한다”는 건학이념으로 천주교 수원교구가 학교를 운영하기 위해서 설립한 교육기관입니다.

천주교회가 학교를 운영하는 이유는 청년 다윗이 새 나라의 기초를 낳았듯이 광암학원 산하 학교를 통해서 다윗 청년과 같이 훌륭한 일꾼을 배출하였으면 하는 것입니다. 즉 청소년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정신을 불어넣어 훌륭한 사람으로 키워내고 그들을 통하여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 인간을 창조하실 때부터 “보시니 참 좋더라.”고 감탄하실 만큼 소중하고 아름답게 창조하시고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들을 잘 다스리도록 맡겨주셨습니다.

그리고 혼자가 아니라 서로 연대하고 상부상조하면서 함께 살아가도록 하셨습니다. 그것은 기쁜 일이 있을 때 함께 기뻐하고 어려움을 만났을 때 힘을 모아 헤쳐나가라는 뜻이며, 이런 세상이 바로 하느님께서 원하시는 세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양 격언에 한 아이의 성장을 위하여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모든 분들의 ‘학교 사랑'과 ‘성원의 장'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개똥벌레의 화려한 군무가 무주의 반딧불이 축제를 낳았던 것처럼, 여러분께서 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수님의 정신과 삶에 동조하는 모습을 밝혀 나갈 때 학생, 교직원, 그리고 많은 분들은 신뢰의 문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하느님 안에 행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우리에게 맡겨진 학생들을 더욱 더 사랑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는 원천이 될 것이며, 여러분의 정성 어린 손길과 관심은 학생들을 참다운 신뢰의 리더십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쑥쑥 자라나게 할 것입니다.

학교법인 광암학원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온갖 수고와 노고를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가정에 하느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학교법인 광암학원 이사장 이용훈(마티아)